[3DS] 요괴워치 (妖怪ウォッチ) 2015 - [1] 개봉기

3DS|2016. 5. 4. 14:44



2013년 발매된 게임의 뒤늦은 한글화 출시게임 요괴워치 입니다. 전세계적으로 만화와 게임으로 엄청난 흥행성공으로 일본에서는 국민게임으로 불릴정도로 일종의 사회현상을 일으켰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2014년 후속게임인 요괴워치2가 발매 됐지만 국내에는 이제서야 한글화 발매라 많이 늦은감은 있지만 재미있는 게임이라 국내정식발매가 어디냐 하는 분위기입니다.



의외의 오픈월드와 수집요소 그리고 성장요소로 깊게 플레이할 만한 요소가 많습니다. 카메라와 자이로센서를 활용하기도 하며 터치는 기본입니다.

 

 



개발은 레벨5에서 했기때문에 어느정도 완성도는 보증된다고 볼수 있습니다. 레이튼교수, 이나즈마 일레븐등 재미있는 게임들을 많이 만든회사입니다. 3D를 툰쉐이딩기법으로 처리했는데 그래픽이 상당히 좋습니다. 만화를 보는듯한 느낌도 좋고 3D입체감도 아주 훌륭합니다. 한글화라 더빙도 자막도 완벽해서 연령상관없이 즐기는데 무리가 없습니다.



최근 게임들이 그렇듯이 패키지는 아주 심플합니다. 게임카드와 한장의 메뉴얼입니다.



정겨운 닌텐도 정품씰 로고가 있습니다.


 

 


메뉴얼 이미지도 깔끔하고 아주 귀엽습니다.



양면 인쇄된 한장의 메뉴얼입니다. 기본조작과 기본적인 플레이 방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뒷면에는 배틀에 대한 설명이 있습니다. 최근 게임들이 초반 플레이에서 튜터리얼 형식이라 메뉴얼들이 거의 의미 없기는 합니다. DL판 과 병행이라 더더욱 그런것 같습니다. 레벨 5의 게임들이 대부분 그렇듯이 플레이시 기대보다 그래픽이 밝고 산뜻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