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PS1] 속 첫사랑 이야기 - 수학 여행 1998년 광고 찌라시

게임 광고모음|2018. 2. 10. 11:00

 

반응형

 

1997년 6월 6일 NEC 홈 일렉트로닉스에서 발매된 PC-FX 용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을 SONY PS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이식한 게임입니다.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1993년 발매된 첫사랑 이야기의 속편입니다. 속편이지만 스토리의 개연성이나 연결성은 전혀 없습니다.

 

우선 CD-ROM 4장의 대용량 게임입니다. 광고지에서 볼수 있듯이 초등학생 시절, 중학생 시절, 고등학생시절, 대학생시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연애 시뮬레이션으로는 가장 광범위한 시대 선택이 가능합니다.

 

 

각 시대마다 첫사랑이 될 수 있는 여성이 3명씩 존재하며 그 중에서 한명을 선택하여 이야기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상대 이외에는 전혀 게임 스토리에 관여를 하지 않기 때문에 이른바 동시 공략이라는 개념은 존재 하지 않습니다.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이외에도 세가 새턴버전으로도 출시 되었으며, PC-FX와 PS는 전연령으로 세가 새턴버전은 18세 이상 권장 버전으로 출시 되었습니다.

 

원작인 PC-FX는 CD-ROM 2장 PS / SS는 4장의 CD-ROM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원작 PC-FX버전은 1995년 4월 제작 발표이후 약 2년의 제작기간을 거쳐 1997년 6월 발매 되었습니다. 캐릭터 디자인은 카키노우치 나루미가 담당 하였습니다.

 

카키노우치 나루미는 1988년 뱀파이어 미유, 녹야원미궁 등으로 미형 캐릭터에서 꽤 알려진 에니메이터겸 디자이너 입니다.

 

오프닝과 이벤트 씬은 모두 애니메이션으로 제작이되어 총 셀화 매수는 1만장에 달한다고 합니다. 1998년 PS와 SS 이식버전에는 대학 입학전을 무대로 하는 시나리오가 추가 되었습니다.

 

PS판에는 초회 특전으로 오리지널 드라마 CD 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

 

일부 게임잡지에서는 쿠소 게임으로 소개 할정도로 부정적인 평가가 많습니다. 이유는 여행 중 헬스 트레이닝을 하거나 여행 중 공부를 한다던지 부자연스러운 설정이 많고 이벤트가 발생 조건이 어렵고 시스템이 전체적으로 불친절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