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PS2] 에스프가루다 2004년 광고 찌라시

게임 광고모음|2018. 2. 11. 11:00

 

2003년 케이브가 제작한 탄막 슈팅게임 에스프가루다의 PS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이식판의 광고지 입니다. 2003년 아케이드판이 발매된지 1년만인 아리카(ARIKA)에서 이식하여 2004년 5월 27일 6,800엔에 발매되었습니다.

 

게임플레이는 적의 탄환을 연금술을 이용하여 지우며 게임을 진행하게 됩니다. 전통적인 케이브 슈팅의 요소가 대부분 녹아 있으며 다른 케이브 슈팅게임에 비해 게임클리어 난이도가 조금은 낮은 편입니다.

 

 

재미있는 것은 등장하는 모든 캐릭터의 이름은 나비의 학명이나 이름에서 가져왔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8방향 레버, 기본샷버튼(연사가능), 각성 온오프버튼, 폭탄사용(누르고 있으면 파워가 더 강력해 집니다.), 풀오토버튼(연사버튼)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토리

난세의 시대. 신라 황제인 사향은 나라를 더욱 강하게 하기 위해 프로젝트 에스프가루다라는 이름으로 인간과 성령을 결부시켜 새로운 힘을 얻을 계획을 발안한다. 프로젝트의 성과로 아게하와 타테하 2명의 가루다가 탄생한다.

 

사향의 야망이 달성되려 할때, 프로젝트의 중심 인물이었던 히오도시가 2명을 데리고 도망을 치게된다. 사향은 그 행방을 따라 집요하게 추격을 하게 된다. 그리고 16년이 지난 지금 탈출한 3명이 숨어 지내는 마을에 신라가 침공해 오며 이야기는 시작된다.

 

 

 

 

 

에스프가루다의 캐릭터 디자인은 타이토의 사이킥포스의 캐릭터를 디자인한 카도츠카사가 담당하였습니다. 그리고 케이브 최초로 전문 성우를 기용하여 보이스 녹음을 했습니다!! 케이브에서 최초로 캐릭터를 전면에 내세운 게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전작인 도돈파치 대왕생의 경우 탄막계 슈팅의 난이도 절정의 게임이라 라이트 유저들의 이탈이 많아 조금은 플레이어 친화적인 요소를 추가하고 난이도를 비교적 느슨하게 수정하였다고 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2 이식판의 추가요소는 연습모드와 리플레이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갤러리모드도 추가되어 여러가지 설정 자료와 일러스트를 볼 수 있습니다. 보다 난이도 높은 어레인지 모드가 추가되었습니다.

 

PS2판의 이식도는 상당히 좋은 편이며, 도돈파치 대왕생도 훌륭한 이식이었지만 이 에스프가루다 또한 원작 초월의 익식도를 자랑합니다.

 

부록으로 고득점 플레이 영상이 수록된 스패셜 DVD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