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닌텐도64] 바이오하자드 2 (バイオハザード2) 2000년 광고 찌라시

게임 광고모음|2018. 2. 16. 01:23

 

북미에서는 1999 년 10 월 31 일, 일본은 2000 년 1 월 28 일에 발매된 닌텐도 64버전 바이오하자드 2편의 광고지 입니다. 소니의 PS 플레이스테이션으로 1998년 1월에 발매된 시점을 기준으로는 굉장히 늦은 이식과 출시입니다. 일본게임이지만 북미에서 먼저 발매된 것도 이색적입니다.

 

플레이스테이션으로 CD-ROM 두장으로 구성이 되어 있지만 닌텐도 64 버전은 하나의 롬팩으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당시 대부분의 32비트 게임기들은 미디어의 용량을 쉽게 늘리고 소프트웨어의 가격을 낮추기 위해 CD-ROM을 기본으로 사용하였지만 오직 닌텐도만이 롬팩을 고집하고 있던 시기입니다.

 

여러가지 압축기술과 동영상 사이즈 압축률을 높히는 방식으로 어떻게든 롬팩에 집어 넣었다는 것도 대단한 결과물이기도 합니다. 부가적으로 메인램을 늘리는 하이레조팩과 진동팩을 대응하고 있습니다.

 

 

 

 

N64버전은 3D 그래픽에서 플레이스테이션보다 깨끗한 모델링을 보여주며 로딩이 없어서 화면전환시 즉각적으로 화면이 출력됩니다. 하지만 텍스쳐의 용량이 줄어든듯한 느낌이며, 배경의 이미지는 확실히 압축률을 높혔는지 플레이스테이션보다 탁한 느낌입니다. 동영상에서는 확연히 편집으로 잘린 부분도 있고 압축률도 더 높아 디더링도 심하기도 하지만 장단점은 있습니다.

 

닌텐도 64버전에는 당시 개발중이던 바이오하자드 제로 레베카의 보고서와 바이오하자드 3 다리오의 유서가 추가되었습니다. 아이템의 위치가 랜덤하게 바뀜, 아날로그 조작, 피색상 조종가능, 석궁 장탄수 유한으로 변경, 숨겨진 시나리오, 기타 게임모드, 숨겨진 의상등이 있습니다.

 

 

 

 

뒷면에는 닌텐도 64로 개발중이던 바이오하자드 0 (바이오하자드 제로)에 대한 광고가 있습니다. 개발이 꽤 진행이 되었는지 상당한 수준의 그래픽과 플레이중의 스크린샷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모든 사건의 시작을 그린 이야기로 바이오하자드 1의 전날을 배경으로 하고 있습니다. 닌텐도 64로 개발이 되다가 개발취소되고 이후 닌텐도 게임큐브로 다시 제작되어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때 바이오하자드의 개발자이자 캡콤의 이사인 미카미신지가 바이오하자드 시리즈를 닌텐도 게임큐브로 독점 공급한다는 폭탄 발표가 있기도 했습니다.

 

바이오하자드 2편이 발매되기전 소위 바이오하자드 1.5라 불리우게된 초기 바이오하자드2가 존재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거의 완성단계에서 사내 PT에서 재미가 없어서 개발이 중단되고 시나리오와 캐릭터 그리고 게임시스템을 바꾸어 다시 제작된것이 현재의 바이오하자드 2편입니다. 이때의 데이터와 게임형식을 다시한번 재활용한것이 귀무자 라고 합니다.

 

 

 

 

 

댓글()
  1. 띠기리디 2020.05.03 05: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글내용보니. 캠콤도 대단하네 ㅋㅋ 그 시디 두장 1기가 넘는 플스판을 생각할때 그 큰차이를 64메가 롬카트리지에 구겨넣었다는게 대단;;

    • BlogIcon Retro Gamer 2020.05.04 15:4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블로그에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N64바이오하자드는 당시 이게 가능한가라는 의문점과 충격이 대단한 게임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