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새턴] 버닝 레인저 (BURNING RANGERS) 1998년 광고 찌라시

게임 광고모음|2018. 2. 20. 13:00
반응형

 

세가새턴으로 1998년 2월 26일 발매된 소닉팀의 소방구조 3D 액션게임 버닝레인저의 광고지 입니다. 버닝 레인저는 버닝 레인저 대원 쇼와 티리스중 하나를 선택하여 화재 현장에서 화재를 진압하고 인명을 구조하는 게임입니다. 폭발 화염등 시간이 갈수록 변화하는 상황에서 화염을 소화탄으로 진화하고 인명을 구조하며 화재의 원인을 제거하는 순서로 진행됩니다. 스테이지마다 3차원 입체 지형으로 구성이 되어 탐색의 묘미가 있습니다.

 

 

 

 

다가올 미래 세계, 과학의 발전으로 인류의 생활 환경은 급격한 변화를 거듭하여 거기서 일어나는 재해도 과거의 그것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롤 위험해 졌습니다. 이러한 위험 재해에 대처하기 위해 소방 구조대에서 보다 업그레이드된 구조 활동을 위한 전문가 팀인 특수 구조대 버닝 레인저를 결성합니다.

 

광고지 전면은 세가 게임답지 않게 만화형식의 캐릭터 들로 꾸며져 화려합니다. 게임에 등장하는 버닝레인저팀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광고지 뒷면에는 주연 캐릭터들의 이름과 화려한 성우진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게임 스크린 샷도 화려하게 꾸며져 있습니다. 세가 본사의 여러게임 제작 팀들도 기술력이 좋지만 나카 유지가 이끄는 소닉팀은 가정용 콘솔을 주력으로 개발하기에 세가새턴에 보다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버닝 레인저는 기존의 새턴게임에서 보기힘든 반투명기술과 그로우쉐이딩 광원들이 적용된 게임입니다. 그로인해 게임기의 성능문제로 게임진행중 구간별로 가끔 느려지는 구간이 존재 합니다.


게임의 주제곡인 - 버닝하트 Burning Hearts ~ 불꽃 ANGEL~ 는 세가계열 보컬곡으로는 이후 인지도가 높은 노래입니다. 노래 가사 중 (Sight of night I cheer to embrace a magic )는 SONIC TEAM의 약자 에 맟춘 말장난 문구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노래 버닝하트는 세가의 온라인 RPG 판타지스타 온라인의 네트워크 모드 퀘스트 "중앙 돔의 화재"에서도 BGM으로 사용됩니다. 판타지 스타 유니버스에서는 주크박스 BGM으로도 포함되어 있어 소닉팀 게임인 판타지 스타 계열의 게임에서는 이후로도 지속적으로 등장하는 노래입니다.

 

세가새턴 말기에 등장하여 꽤 잘만든 액션게임이며, 즐겁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입니다. 하지만 발매당시 판매실적이 좋지 않아, 이후 후속편은 등장하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