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가새턴] 다이너마이트 형사 1997년 광고 찌라시

게임 광고모음|2018. 2. 21. 12:12
반응형

 

1996년 오락실용으로 가동되고 1997년 1월 24일 가정용 세가새턴으로 발매된 다이너마이트 형사의 광고지 입니다. 게임의 목적이고 최종적인 구조대상인 대통령 딸의 괴랄한 캐릭터 디자인과 모델링으로 유명한 게임입니다.

 

과거 세가의 수왕기, 골든엑스, 에일리언 스톰을 제작한 우치다 마코토가 개발감독을 담당하고 있어서 세가스타일의 벨트 스크롤 액션게임의 계보를 잘 잇고 있습니다.

 

게임은 크게 액션파트, 화면의 지시에 따라 버튼을 조작하는 비쥬얼 파트, 그리고 스토리를 보여주는 무비 파트로 나뉘어 있습니다. 특징적인 비쥬얼 파트를 성공하면 일격에 적을 기절시키거나 달려오는 차량을 피하여 체력이 조금 회복되거나 유리한 상황에서 액션파트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후일 - 용과 같이 - 시리즈에서도 다시 활용되고 있습니다.

 

 

 

 

 

세가새턴의 아케이드 호환기판인 ST-V로 제작이 되어 거의 완벽에 가까운 이식도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전체 5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베타 로케테스트일때는 DEAD LINE이라는 제목으로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다이하드의 저작권을 취득하여 일본이외의 지역에서는 DIE HARD Arcade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새턴버전은 완벽에 가까운 이식도와 추가 컨텐츠로 발매당시 호평을 받았습니다. 새턴판은 아케이드판 음원과 어레인지 음원이 함께 수록되어 있으며, 세가 초창기 게임인 - 딥스켄 - 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새턴판 이외에도 이후 PS2 플레이스테이션 2판으로 세가에이지스 2500시리즈로 발매가 되었습니다.

 

 

 

반응형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