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PS1] 엑소더스 길티 1998 년 광고 찌라시

게임 광고모음|2018. 2. 21. 19:21

 

반응형

 

1998년 11월 26일 PS1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으로 출시된 어드벤쳐 게임 엑소더스 길티의 광고지입니다. 엑소더스 길티는 데자이어, 이브 버스트 에러, 이 세상 끝에서 사랑을 노래하는 소녀 유노등으로 유명한 칸노 히로유키의 작품입니다. 칸노 히로유키는 감동적인 에로 게임의 시나리오 작가로 유명하죠.

 

아벨은 칸노 히로유키가 엘프를 퇴사하고 직접 설립한 회사입니다. 아벨에서 엑소더스 길티를 발매할 때 100만명을 울려라라는 공격적인 카피라이트로 유명했습니다. 어느정도 미스테리한 요소가 포함되어 있으며 판매량에서도 성공적인 결과를 보였습니다.

 

광고지의 가장 위에도 칸노 히로유키가 프로듀스 했다고 크게 적어 놓은것을 보면 당시 꽤 인지도 높은 프로듀서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뒷면에도 역시 칸노 히로유키 프로듀스 최신작이라고 크게 기재되어 있습니다. 우측 하단에는 아예 칸노 히로유키의 프로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임은 과거편, 현재편, 미래편으로 3개의 시대와 3명의 주인공의 시점으로 전환되며 이야기가 진행됩니다. 3가지 시대의 게임진행에 따라 멀티 타임 잡핑시스템으로 3가지 시나리오가 서로 결부되어 전개가 되는 장대한 스토리가 있습니다.

 

PS1판은 캐릭터 음성이 수록되어 있지 않고, 게임내 에니메이션의 대사도 자막으로 표시되는 형태입니다. 또한 "조사", "말하기" 와 같은 기본적인 행동은 모두 자동으로 이루어 집니다. 이동과 아이템 사용 정도만을 플레이어가 조작할 수 있는 간단한 시스템입니다.

 

이후 발매된 세가의 드림캐스트버전에서 캐릭터 음성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프로듀서인 칸노 히로유키는 2011년 12월 19일 뇌경색 및 뇌출혈로 사망했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