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오락실] 서유항마록 유봉요기의 장(西遊降魔録 流棒妖技ノ章) 1988년 광고 찌라시

게임 광고모음|2018. 2. 22. 12:58

 

1988년 테크노스 재팬에서 오락실용으로 출시한 서유기를 모티브로한 2인용 액션게임입니다. 독특한 캐릭터 디자인과 개성넘치는 분위기로 한번 플레이하면 잊을 수 없는 게임이죠. 서유항마록 유봉요기의 장(西遊降魔録 流棒妖技ノ章) 이라는 긴 제목은 해외 수출판에서는 간단하게 차이나 게이트 (China Gate)로 표기하여 출시되었습니다.

 

서유기답게 손오공, 저팔계, 사오정의 3인중 선택하여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8방향 레버와 공격, 점프 버튼으로 구성된 단순한 조작계이지만 액션게임의 명가 테크노스 저팬의 게임답게 레버의 방향과 조합된 공격에 따라 다양한 공격 기술을 펼칠 수 있습니다. 캐릭터에 따라 공격력과 공격거리 특수기술에서 큰 차이를 보입니다. 

 

광고지 표지에서 보이듯이 캐릭터들이 굉장히 못생기고 오히려 악역으로 보일정도입니다. 당시 이런 독특한 캐릭터의 게임은 없었던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게임성이나 절묘한 밸런스 게임의 재미에서는 최상급의 게임입니다. 물론 난이도도 높습니다.

 

 

 

 

 

광고지 뒷면에는 주인공의 소개와 악당 보스들과 잡몹들에 대한 일러스트가 있습니다. 작은편이지만 게임의 스크린 샷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게임은 총 5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짧은 편입니다. 각스테이지는 쫄병 잡몹들과의 전투후 보스가 등장하는 순서입니다.

 

최종 보스는 공격을 당하면 몸똥이 떨이지며 최후에는 뇌가 공중에 둥둥 떠다니며 공격을 합니다. 공격당할 때마다 랜덤한 방향으로 뇌수 공격을 하므로 상당히 어렵습니다. 이것에 맞으면 체력과 상관없이 플레이어 한대를 잃습니다.

 

최종적으로 클리어 하면 불경을 얻고 떠나게 됩니다. 1988년 게임으로는 그래픽과 사운드도 상당히 좋고 게임성도 발군이라 꼭한번은 플레이해 볼만한 게임입니다.

 

 

 

 

 

댓글()
  1. BlogIcon 우주황제 2018.02.24 08: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헉 88년이면저보다 나이가 많은 게임이네요 진짜 고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