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오락실] 에어리어 88 게임 1989년 광고 찌라시

게임 광고모음|2018. 2. 26. 13:25

 

반응형

 

동명의 만화 에어리어 88 (1979년 ~ 1986년) 을 소재로 한 캡콤의 클리어 방식의 횡스크롤 슈팅게임입니다. 광고지에는 당시 캡콤의 최신기판인 CPS의 6탄이라고 크게 표시되어 있습니다. CPS기판은 오락실 게임의 생산 단가를 낮추기 위해 하나의 기판으로 여러가지 게임을 구동시키는 것을 목표로 개발된 기판입니다. SNK의 네오지오와 유사한 개념이고도 합니다. 1984년에는 CPS 체인저라는 가정용 게임기도 출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 에어리어 88 게임은 출시이후 화려한 그래픽과 사운드, 빠른 스피드와 놀라운 게임성 그리고  적절 한 밸런스와 높은 난이도로 아직도 많은 슈팅게임 매니아들에게 사랑 받는 게임입니다. 만화를 원작으로 하고 있지만 만화의 내용을 몰라도 게임의 세계관에 빠져들기에 적당한 스토리의 개연성을 보여줍니다.

 

 

 

 

하드웨어적으로 CPS의 낮은 사운드 기능이지만 게임의 BGM 또한 명곡으로 기억되고 있습니다. 게임의 음악은 마츠마에 마나미로 아케이드는 1943개, 천지를 먹다, 전장의 늑대2, 매직소드, US네이비를 작곡하였습니다. 가정용 게임기로는 록맨, 록맨2, 손손2, 록맨10, 마이티 넘버 9등으로 유명한 작곡가 입니다.

 

게임은 각스테이지 끝에 보스가 존재하는 전형적인 스테이지 클리어형 슈팅게임입니다. 원작만화에는 등장하지 않는 무기들도 등장하며 슈퍼 패미컴용으로도 이식이 되었지만 오락실 아케이드 판과는 차이가 큰 스테이지 선택형으로 시스템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게임은 만화에서 주연캐릭터와 주요 캐릭터인 카자마 신, 그레그 게이츠, 미키 사이먼 3명중에 선택하여 진행됩니다. 캐릭터 마다 사용되는 기체가 달라 게임플레이나 공략법에 큰 차이가 있습니다.

 

오락실 판은 전통적인 클리어형이며, 총 10스테이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각스테이지 사이에는 무기상인인 맥코이에게서 무기를 구입할 수 있으므로 적을 파괴하고 돈을 모으는 것은 게임에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에이리어 88은 게임잡지 게메스트에서 1989년 인기 아케이드 게임 7위를 차지하기도 했습니다. 그외 슈팅부문 1위, 연출부문 8위, 그래픽 부문 10위, 플레이어 인기 10위, 연간 히트 게임 14위, 인기 캐릭터 미키 사이먼 12위 카자마 신 17위를 차지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1. BlogIcon 우주황제 2018.02.26 19: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어릴적에 오락실서 했던 기억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