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오락실] 왈큐레의 전설 (ワルキューレの伝説) 1989년 광고지

게임 광고모음|2018. 4. 17. 17:06

 

1989년 4월 남코에서 발매한 오락실 게임 왈큐레의 전설 광고지 입니다. 왈큐레의 전설은 액션 어드벤쳐스타일의 RPG 게임입니다. 캐릭터 디자인은 후지 히로시 음악은 카와다 히로유키가 담당하였습니다.

 

후지이 히로시는 애니메이션 슈퍼 그랑죠의 게스트 메카를 디자인하기도 했습니다. 게임으로는 천사의 시 캐릭터와 몬스터 디자인, 스카이키드의 캐릭터 디자인을 한 경력이 있습니다.

 

카와다 히로유키는 요괴도중기, 갤러그 88, 소울엣지, 철권3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3DS등의 음악을 담당하였습니다.

 

왈큐레는 북유럽 신화에 등장하는 발키리(Walküre)를 영어식으로 잘못 읽은 것이라고 합니다.

 

왈큐레의 전설은 패미컴으로 출시된 왈큐레의 모험 - 시간 열쇠 전설의 후속편에 해당합니다. 전편과는 그래픽과 게임의 장르에서 현격한 차이가 있습니다. 시스템 2기판을 사용하여 확대 축소 효과와 높은 퀄리티의 음원으로 이미지 일러스트에 근접한 캐릭터의 모션과 액션으로 인기가 높은 게임이었습니다. PC엔진으로 이식이 되기도 했지만 이식도가 낮은 편이라 추천되지는 않습니다. 이후 플레이스테이션으로 남코 뮤지엄에 수록되어 아케이드판을 충실히 이식하기도 했습니다.

 

시스템 2 기판으로는 유명한 오다인, 드래곤 세이버, 롤링 썬더2, 스틸건너등이 있습니다. 시스템 2의 가장 큰 특징은 비트 맵 이미지의 확대, 축소, 회전기능입니다.

 

 

 

 

스토리

 

사람들에게 풍요로운 은혜를 가져다 주었던 황금 씨앗이 악의 화신 카무즈에게 빼앗겨 사람들은 굶주림과 절망에 시달리고 있었다. 사람들의 탄식을 듣고 천상계의 대 여신은 영웅 발키리와 그 친구 산드라는 카무즈 토벌을 명한다.

 

황금의 씨앗을 되찾고 다시 세계의 평화를 되찾기 위해 발키리와 산드라는 지상으로 내려오게 된다.

 

 

게임의 내용은 전형적인 탑뷰 방식의 액션 어드벤쳐게임입니다. 칼에 의한 직접공격과 MP를 소비하는 마법공격이 있으며, 2인 동시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아케이드 게임으로는 그다지 난이도가 높지는 않습니다. 전형적인 무조건 전진하는 게임입니다. 그러다 가끔 점프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플레이어는 잔기 개념이 없이 HP가 다 소모되면 게임오버가 됩니다. 그외에 모래시계에 의한 시간오버와 절벽에서 추락하는 경우에도 HP가 소모됩니다.

 

아이템은 한번에 6개 까지 소지가 가능하며, 라운드 마다 이벤트나 보물 상자에서 입수하거나 상인에게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PC엔진 판에서는 이식당시 게임의 내용이 대폭 변경이 되었습니다. 1인 플레이 전용이며 2P 산드라는 NPC로 등장합니다. 시간제한도 삭제되었고, 암호를 이용한 컨티뉴도 가능합니다. 아케이드 판에는 등장하지 않는 라이벌 캐릭터 블랙 발키리가 본작에서 처음으로 등장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