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지오] 남 1975 (NAM 1975) 1990년 광고지

게임 광고모음|2018. 4. 19. 16:42

 

SNK의 네오지오 데뷰작인 슈팅게임 남 1975의 광고지입니다. 게임의 특징은 출시 당시로는 놀라운 풀 보이스와 높은 프레임 레이트와 뛰어난 그래픽 그리고 퀄리티 높은 음악등으로 동시기 오락실이나 가정용 게임기를 압도했습니다.

 

베트남 전쟁을 소재로한 영화들(지옥의 묵시록, 풀 메탈 자켓등)을 많이 참조하여 게임의 분위기도 영화들과 비슷합니다. 게임의 주인공은 실버 중위와 브라운 중위로 1인 또는 2인 동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게임은 전체 6개의 스테이지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스토리

 

베트남 전쟁 말기 베트남 전장에 미육군의 과학자 머크리 박사와 그의 딸 낸시가 포획당한것으로 보인다. 이에 실버 중위와 브라운 중위는 그들의 구출 입무가 주어진다.

 

하지만 임무를 수행하던중 박사는 세계를 파멸시킬 수 있는 거대 레이저 캐논포를 제작하려는 매드 사이언티스트인것이 밝혀지는데...

 

 

 

 

 

게임의 방식은 기존의 카발과 거의 동일합니다. 단지 화면이 스크롤되고 보다 화려한 게임이라는 점만 빼고는 말입니다. 남 1975는 비교적 간단한 조작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A버튼 공격 누르고 있으면 연사가 됩니다. B버튼 수류탄 C버튼 긴급회피 또는 대시 이동입니다.

 

화려한 그래픽과 사운드 그리고 연출덕분에 무척 단순한 게임이지만 몰입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난이도도 꽤 높은 축에 들지만 극복 못할 수준은 아닙니다.

 

유럽에서 출시 될 떄 허벅지를 드러낸 여성이 커버 아트에 등장하여 검열되어 검은색으로 덧칠되어 출시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