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락실] 라스탄 사가 (RASTAN SAGA) 1987년 광고지

게임 광고모음|2018. 4. 20. 20:58

 

라스탄 사가는 1987년 타이토에서 출시한 오락실용 액션게임입니다. 일본 이외의 지역에서는 RASTAN이라는 제목으로 출시가 되었으며, 게임의 기본 형식은 사이뷰 스크롤 액션게임입니니다. 한눈에 알아 볼수 있듯이 당시 히트 영화인 아놀드 슈왈제네거 주연의 코난 바바리안을 모티브로 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기본적인 세계관은 유럽풍의 판타지 세계이며, 강철같은 육체를 가진 바바리안 전사 라스탄을 조종하여 적의 성으로 쳐들어가 드래곤을 공략하는 게임입니다. 4방향 스틱과 공격과 점프 2개의 버튼을 사용하는 일반적인 조작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라스탄 사가는 출시 당시 일본이나 해외에서 꽤 많은 인기를 얻었습니다. 덕분에 해외판 PC로 다양하게 이식이 되기도 했습니다. ZX 스펙트럼, 코모도어 64,IBM PC, Apple ][ GS등으로 출시가 되었고 일본에서는 MSX2와 세가 마크 3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스토리

 

어느 왕국의 국왕 라스탄은 왕이 되기전 자신의 과거를 이야기하며 스토리는 시작이 됩니다. 과거 젋은 시절 도적이자 살인자였던 라스탄은 왕국의 공주가 왕국을 혼란스럽게 하는 드래곤을 물리치는 댓가로 왕국의 보물을 준다고 약속을 합니다. 그리하여 라스탄은 드래곤을 토벌하기 위해 모험을 떠납니다.

 

 

 

 

게임은 기본적인 적과의 전투 이외에 숨겨진 트랩과 줄타기, 빠지면 즉사하는 구간등으로 난이도가 매우 높은 편의 게임입니다. 고전 액션게임답게 게임 콘트롤에 모든게 걸려 있는 게임이죠. 점프시 방향 조종이 어려워 난이도는 더욱 높습니다. 모든 요소가 거리조절과 정확하고 신속한 공격에 달려 있습니다.

 

무기로는 기본 무기인 검, 파괴력이 2배인 강력한 도끼, 공격거리가 긴 철퇴, 파이어 볼을 쏠수 있는 파이어 소드 등이 있습니다. 그외에 방패, 망토, 갑옷, 반지, 목걸이, 물약등의 다양한 아이템이 있지만 중요한것은 역시 콘트롤입니다.

 

 

스테이지는 모두 6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스테이지는 각각 3개의 에이리어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보통 야외, 성내부, 보스전으로 구분이 됩니다. 의외로 타 게임보다는 보스의 에너지가 많지 않으므로 타이밍만 잘잡으면 빠른 시간안에 공략이 가능합니다.

 

 

게임의 난이도는 합리적일 정도로 서서히 증가하지만 시작부터 다른 게임보다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체력회복에 필요한 물약이 충분하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적에게 타격을 받으면 안됩니다. 조금이라도 에너지를 소비하게되면 게임 진행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어려운 게임을 찾는 분들에게는 한번은 도전해 볼만한 게임입니다.

 

 

 

 

 

댓글()
  1. BlogIcon Z(제트) 2018.04.22 05: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워 완전 옛날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