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알리] 배터리 테스터, 배터리 체커, 건전지 전압 테스터 (BT168 Universal Digital Battery Tester)

전자제품|2018. 10. 24. 16:15

 

아이들을 키우다 보면 장난감에 사용되는 배터리의 양이 어마어마하죠. 사용하고 남은 배터리나 배터리를 혼합해서 사용하다보면 어느것이 새것인지 구분하기도 어렵고 합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배터리 잔량 체크가 가능한 배터리 테스터 또는 배터리 체커라 불리우는 건전지의 잔량을 확인하는 장치들이 국내에서는 몇만원대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애매한 가격대의 전자기기는 역시 중국 알리익스프레스가 답이죠. 중국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배송비 포함 단돈 $2에 판매가 되고 있길래 바로 주문을 해봤습니다.

 

 

   

 

 

주문후 긴 기다림 끝에 딱 2달만에 도착했습니다. 몇년동안 알리 익스프레스를 이용해 봤지만 이번 배송이 가장 오래 걸린 것 같습니다.

 

적당한 포장에 간단한 설명도 포함되어 있지만 사용하기에 지극히 간단한 물건이라 자세한 설명은 필요 없을 것 같습니다.

 

9V, 1.5V(AA, AAA)등의 4종류 소형 배터리의 남은 잔량을 체크 해볼 수 있수 있습니다.

 

 

 

 

종이 봉투에 배송이 왔지만 플라스틱 포장 커버 덕분에 파손은 없습니다.

 

 

외관도 준수합니다. 이것 보다 가격이 조금 더 나가는 모델은 아날로그 바늘이 아닌 디지털 수치로 표시해주는 물건도 있습니다.

 

 

 

 

저가의 물건이라 기대를 크게 안해서 그런지 뒤에 나사가 빠져서 조여 지지가 않았지만 본체를 접착제로 붙이면 사용상에는 지장은 없어 보입니다.

 

 

사용후 패기처분 하려는 AAA 배터리를 배터리 테스터로 확인해 봤습니다. 빨간 부분은 교체 시기를 말해 줍니다.

 

 

   

 

빨간 부분도 로우에 가까우면 조금 더 사용해도 될듯 하지만 정확한 잔량을 알수는 없기에 폐기 하는 것이 정신건상상 좋을 듯합니다.

 

 

AA사이즈의 신품 건전지를 배터리 테스터로 확인 해 봤습니다. 녹색의 좋음 범위에 들어 갑니다. 저가의 배터리 테스터지만 성능에는 문제가 없어 보이네요.

 

이런 AA 또는 AAA건전지를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은 저렴한 가격과 실용성을 생각하면 한 두개쯤 구입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다녀가신 흔적은 아래의 하트모양의 공감 ♡을 눌러주세요.

방문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댓글()
  1. BlogIcon 담덕01 2018.10.24 17:1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2달러면 분명 저렴하긴 한데
    적힌 내용으로 받게 되면 되게 불쾌할 것 같아요. ㅋ
    그래도 정상동작은 한다니.. 역시 가성비면에서는 중국 대단한것 같아요.

    • BlogIcon Retro Gamer 2018.10.24 17:3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비슷한 물건이 국내에서는 10배정도 가격 차이가 있고, 알리의 저가 물건은 어느정도 각오를 해서 그런지 담담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