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레트로게임 - 네오지오 SNK 최초의 격투대전게임 아랑전설 디테일 리뷰

Neo Geo|2020. 7. 13. 20:55


이번 리뷰는 1991년 11월 25일 등장한 스트리트 파이터 2의 대항마인 SNK 네오지오 최초의 대전격투 게임 <아랑 전설 - 숙명의 싸움> 입니다.


대전격투 게임이 큰 인기를 끌던 1990년대 대전격투게임의 본가 캡콤에는 스트리트 파이터2가 대표작이라면 SNK에는 아랑전설이 대표작자 대항마로 인기를 얻었습니다. 아랑전설은 SNK 네오지오 대전격투게임의 시초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랑전설 오락실용 MVS가 출시된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가정용 AES 네오지오 롬 버전은 1991년 12월 1일 발매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가정용 게임옵션이 추가되었으며, 게임오프닝음악이  변경된것 이외에는오락실용 MVS버전과 동일한 구성입니다.


캡콤의 스트리트파이터1편의 제작자 니시야마 타카시가 아랑전설 게임의 개발감독으로 게임제작에 참여 스트리트파이터1편과 상당히 유사한 게임입니다.


사람대 사람의 대전보다는 컴퓨터 상대를 하나씩 상대하는 것에 보다 중점을 둔 게임입니다. 아랑전설은 대인전의 재미는 크지 않지만 강적을 쓰러뜨려가는 순수한 액션 게임으로 보면 꽤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아랑전설 게임에 대한 제작비화 그리고 아랑전설의 자세한 리뷰는 아래 유튜브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