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ease Enable JavaScript!
Mohon Aktifkan Javascript![ Enable JavaScript ]

레트로게임 - SNK 네오지오 첫 100메가쇼크! 대전격투게임 <용호의 권> 디테일 리뷰

Neo Geo|2020. 11. 19. 18:21


SNK의 네오지오 첫 100메가 쇼크시리즈 <용호의 권>은 1992년 9월 14일에 오락실로 데뷰하였습니다. 그리고 1992년 12월 11일 가정용 AES 네오지오로 29,400엔이라는 높은 가격 출시된 대전격투게임입니다.


이후 많은 네오지오게임들이 대용량을 자랑하며 100메가 쇼크라는 인기있는 광고 문구는 계속되어 갖지만 엄밀하게 따지면 100메가 비트이므로 흔히 사용되는 Pc에서의 단위로는 12메가가 조금 넘는 용량입니다.


이전에 등장한 SNK의 아랑전설과 마찬가지로 용호의 권은 당시 오락실에서 가장 인기있던 스트리트 파이터2를 베이스로 하여, 용호의 권만의 개성있는 시스템을 다양하게 적용하고 있습니다.


대전격투게임의 교과서와 같은 스트리트 파이터2의 기본적인 시스템을 모방하고는 있지만, 네오지오 용호의 권만의 고유의 시스템인 기력 게이지, 전후방 대시, 초 필살기, 캐릭터끼리의 대화를 통한 교섭, 상대의 기력을 소비시키는 도발, 화면을 확대와 축소하는 등 기존의 대전격투게임에서는 볼 수없는 독특한 시스템을 도입하였습니다. 용호의 권에서 처음 등장한 시스템의 일부는 이후 등장하는 다양한 대전격투게임에 다수 채용되었습니다.


SNK의 대표적인 대전격투게임인 용호의 권의 제작비화 그리고 용호의 권의 자세한 리뷰는 아래 유튜브 동영상을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