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DS] SD 건담 가챠폰 전사 스크램블 워즈 - 1987 -[2] 게임플레이

Famicom Disk|2017. 1. 20. 17:45

패미컴 디스크 시스템이라는 최악의 미디어?로 출시되기는 했지만 최초의 SD건담 게임입니다.

출시 당시반다이의 게임 사업이 시작된지 얼마 되지 않아서

개발진들의 기획력이나 기술력 또한 캐릭터를 앞세운

B급 게임의 범주에서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 스토리-

소년은 백엔동전을 꼭 움켜쥐고 있다.

눈앞에는 아름답게 빛나는 꿈을 파는 기계가 소년의 백엔동전을 지금 기다리고 있다.

백엔동전을 집어 넣고 은색으로 빛나는 핸들을 돌렸다- 가챠!

어떻게 된거지? 평소라면 빨갛고 파란, 화려한 캅셀이 나왔어야 하는데......

핸들을 잡고 있던 손에는 어느새  패미컴 콘트롤러가....

눈앞에 가챠 머신은 사라지고...

꿈과 환상의 sd건담이 티비 화면에 난장판으로 날뛰고 있는 것이다.!!

짠, 드디어 나왔습니다.

전국장난감가게의 2등신 히로, 다리가 짧다고 불려진 너희들의 마을을 사로잡을 폭소군단.

그 이름 슈퍼 디포르메 건담 월드 가챠폰전사 스크램블워즈의 시작이다.

어찌하거나 당시에는 유일무이한 SD건담 게임입니다.

1인 또는 2인 대전이 가능한 전략 액션게임입니다.

 

 

초기 배치 전력설정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대군이라도 한턴당 3개의 유닛만 행동이 가능하기에

 게임 진행속도나 대군의 게임우위를 갖기에는 큰의미가 없습니다.

CPU난이도 설정.

건담 캐릭터로 레벨을 표시해줍니다.

2단계만 되도 어렵습니다.

맵은 총 10개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

맵디자인 그리 재미있지는 않습니다.

유닛들의 이동력이 낮은 편이라 진행도 많이 느립니다.

 

 


헥사가 아닌 박스형식의 맵이라던지 도시점령, 수중, 대기권 돌입등

건담 게임의 전형적인 맵디자인이 시작된 게임입니다.

대기권은 유닛차이 없이 한칸씩 이동이라 게임속도를 더더욱 느리게 합니다.

느린 CPU 사고 속도, 느린 디스크 로딩, 턴당 행동제한등 게임성을 한없이 끌어 내립니다.


게임을 더욱더 느리게 진행시키는 수중전!! 

맵디자인이 보고만 있어도 답답합니다.^^


그래도 당시에는 건담, 제타건담, 건담ZZ의 세계관을 통틀어 건담월드를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기존에 나온 제타건담 게임은 슈팅게임이고 완성도도 좋은 편은 아닙니다.

 

 

사이코 건담과 구프의 시가전.

유닛의 급은 생산턴수에 따라 구별가능합니다.


지형지물에 따라 유닛간의 성능차이를 조금은 줄일 수 있지만

CPU난이도를 높히면 그것도 불가능합니다.


수중전 MS 가 아니면 계속 물위로 떠올라 조종이 어렵습니다. 

우주에서는 무중력과 비슷한 조작감입니다.


전함에는 강력한 한방!!

가챠폰 본진에는 보스인 강력한 무사건담이 존재

본진 공략성공~

가챠폰 기계가 본진입니다.

전략시뮬레이션과 액션게임을 적절히 혼합한 재미있는 시도의 게임입니다.
단지 당시 반다이의 기술력이 부족해서 전체적인 게임의 완성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느린 로딩이나 CPU사고는 조금 참을 수 있지만
액션파트의 엉망인 조작감과 타점은 정말 답이 없습니다.



[ 게임 플레이와 엔딩영상입니다. ]


[ SD 건담 가챠폰 전사 개봉 동영상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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