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18/103

[중국알리] 배터리 테스터, 배터리 체커, 건전지 전압 테스터 (BT168 Universal Digital Battery Tester) 아이들을 키우다 보면 장난감에 사용되는 배터리의 양이 어마어마하죠. 사용하고 남은 배터리나 배터리를 혼합해서 사용하다보면 어느것이 새것인지 구분하기도 어렵고 합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배터리 잔량 체크가 가능한 배터리 테스터 또는 배터리 체커라 불리우는 건전지의 잔량을 확인하는 장치들이 국내에서는 몇만원대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애매한 가격대의 전자기기는 역시 중국 알리익스프레스가 답이죠. 중국 알리익스프레스에서는 배송비 포함 단돈 $2에 판매가 되고 있길래 바로 주문을 해봤습니다. 주문후 긴 기다림 끝에 딱 2달만에 도착했습니다. 몇년동안 알리 익스프레스를 이용해 봤지만 이번 배송이 가장 오래 걸린 것 같습니다. 적당한 포장에 간단한 설명도 포함되어 있지만 사용하기에 지극히 간단한 물건이라 자세.. 2018. 10. 24.
[PS1] 에이스컴뱃 (Ace Combat) 1995 - [2] 게임공략 에이스컴뱃에 등장하는 피닉스 부대의 전투기들의 아크로바틱 모션 동영상으로 게임이 시작됩니다. 1990년대 32비트 게임들에게는 이런 프리랜더링 CG 동영상은 필수 요소죠. 게임은 1인 시나리오 모드와 2인 대전모드가 지원됩니다. 2인 대전모드는 화면 분활방식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본격적인 게임에 들어가기 전 인터미션에서 임무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해줍니다. 자막은 세로쓰기로 출력됩니다. 당시 최첨단 게임에 좁은 4:3 화면에서 세로 쓰기는 지금봐도 별로입니다. 에이스컴뱃은 에이리어 88의 많은 부분을 차용하여 게임에서는 용병이라는 설정과 전투에서 실적에 따라 돈을 지급하며, 각종 신형 전투기를 구매하여 보유 할 수 있습니다. 에이스컴뱃에서는 콕핏 시점과 3인칭 시점을 지원합니다. 3인칭 시점은 HUD.. 2018. 10. 22.
[PS1] 에이스컴뱃 (Ace Combat) 1995 - [1] 개봉기 1995년 6월 30일 5800엔에 발매된 남코의 에이스 컴뱃입니다. 최근에는 퇴색되었지만 플레이스테이션 초창기 남코는 릿지레이서를 필두로 철권, 스타블레이드 알파, 사이버 슬레이드등의 다양한 장르의 3D 게임을 출시하여 플레이스테이션을 구매하면 반드시 플레이 해봐야 할 게임들을 제작한 최고의 게임메이커 였습니다. 당시 남코의 PS 초기 게임들이 모두 오락실용 아케이드를 이식한 게임었으며, 이 에이스 컴뱃도 역시 오락실용 체감 게임을 가정용으로 업그레이드 이식한 게임입니다. 일본쪽에서 성인도 몰입해서 즐길 수 있는 플라이트 슈팅이라 홍보하였고, 북미에서는 세미 리얼리스틱 플라이트 시뮬레이션 액션게임이라는 모호한 분류에 들어갑니다. 표지의 유치찬란한 전투기의 도색을 보면 구매력이 뚝떨어지지만, 일본 게임시.. 2018. 10. 16.
반응형